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에이비엘바이오(ABL Bio)는 오는 10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유럽종양학회 면역종양학회(ESMO IO 2025)에서 임상1상을 진행하고 있는 PD-L1x4-1BB 이중항체 ‘라지스토믹(ragistomig, ABL503)’의 새로운 용량용법에 대한 중간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한다고 4일 밝혔다.
라지스토믹은 기존 PD-(L)1 치료제의 약물 내성과 낮은 반응률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고, 현재 미국과 한국에서 임상1상을 진행하고 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노바브릿지 바이오사이언스(NovaBridge Biosciences, 이전 아이맵)과 라지스토믹을 공동개발하고 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지난해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2024)에서 라지스토믹을 2주마다(Q2W) 단독투여해 평가한 임상1상 용량증량 중간결과에서 고형암 환자 44명에게 투여시 완전관해(CR) 1명, 부분반응(PR) 6명을 확인했따고 발표했다.
에이비엘은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라지스토믹을 6주간격(Q6W) 단독요법을 추가로 평가했다. 이번 학회에서는 라지스토믹을 6주간격으로 단독투여해 안전성, 효능, 약동력학(PK/PD) 등을 평가한 임상1상 결과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계속>